괴산군 보건소, 치매안심이웃과 함께하는 힐링프로그램 '치매치유농장 체험' 실시
괴산군 보건소, 치매안심이웃과 함께하는 힐링프로그램 '치매치유농장 체험' 실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10.1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김영숙)12일 치매치유인증농장인 문광면(문법리) 숲골농원에서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치매환자 및 가족과 제1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사리면 사담리의 치매안심이웃 20여 명이 참가했다.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은 치매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와 돌봄에 지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치매치유인증농장 체험을 통해 치매환자 부양으로 인한 정신적·신체적·경제적 스트레스와 사회적 고립감 등 공통적인 문제를 함께 이겨낼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은 제1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사리면 사담리의 치매안심이웃과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도라지 조청을 이용한 전통 고추장 만들기와 계절 재료를 이용한 갓김치 만들기 체험을 통해 지역주민과 치매환자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상호 간 감정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 치매환자와 가족 지지체계를 강화하길 바란다라며 다양한 문제를 함께 이겨내고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지역사회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치매관련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043-830-2930~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