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자치 축제를 통한 함박웃음 속으로!’
‘학생 자치 축제를 통한 함박웃음 속으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9.01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여자중학교 『2022. 축제』 개최

증평여자중학교(교장 강문규)2022.9.1. ~ 2022.9.2.(2일간) ‘학생 자치 축제를 통한 함박웃음 속으로!’를 주제로 축제를 개최하였다.

이 축제는 학생들의 꿈과 끼, 재능을 마음껏 뽐내고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목적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되는 교육활동 속에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사의 준비, 과정, 마무리의 전단계에서 학생 중심으로 전시 분야, 학급 부스, 학급 및 개인 공연의 3가지 분야로 진행이 되었다. 특히, 학생들의 협력 속에서 시원한 가을날씨, 교내에 울려 퍼지는 밴드부의 음악, 학생들의 함박웃음 속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전시 분야에서는 1학기, 여름방학 중 틈틈이 준비한 멋진 작품들을 실내외에 전시하여 격려와 축하의 물결이 이루어졌으며, 학급 부스는 학급 단위로 소통과 협력을 통한 주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부스를 전 학급이 참여하여 협동심과 배려가 돋보였다. 학급별 단합으로 꿈과 끼를 자유롭게 펼친 학급 공연 및 자신의 숨은 재능을 화려하게 펼치는 노래와 춤, 개그, 밴드 등 풍성한 개인 공연으로 축제는 함박웃음으로 가득하였다.

피아노 및 바이올린의 개인공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병원치료를 받을 예정이라 친구들을 당분간 만날 수 없게 되었지만 환한 웃음 속에 함께 한 다양한 축제 활동으로 마음이 행복해졌고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친구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서 자긍심이 높아졌다고 표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