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문광초, 여름방학 High 학력 캠프 개최
괴산 문광초, 여름방학 High 학력 캠프 개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8.23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 문광초등학교(교장 염종현)22~232일간 재학생 21명을 대상으로 학습동기강화를 위한 여름방학 High 학력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학습코칭, 진로코칭, 창의수학교실, 어울림 놀이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나를 알아보고 학습 의욕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신장하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창의수학교실은 실생활에서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수학의 유용성과 흥미를 찾는 학생 주도 수학공감동아리 나눔 활동과 연계한 점이 눈길을 끈다. 문광초 수학공감동아리의 명칭은 수학 주..(주인공이 되어 도전하며 성장하는) 동아리로써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의 지원을 받아 3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프에서는 모두가 즐기고 체험하는 수학을 주제로 수학 관련 도서, 보드게임, 소마 큐브, 매직 토이 등을 활용하여 체험과 탐구중심 활동을 운영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노현서(3학년, ) 학생은 처음에는 수학이 어렵고 지루하다고 생각했는데, 놀이하면서 친구들과 함께 배우니 즐겁고 정말 재미있다.”고 말했다.

염종현 교장은 “High 학력 캠프가 체험중심 활동을 통한 흥미와 자신감 회복으로 학생들의 가능성을 여는 든든한 미래교육으로 도약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