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어떻게 교육을 바꾸나?
인공지능, 어떻게 교육을 바꾸나?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7.1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장 이상미)12() 삼보초등학교 체육관에서 도내 교사 및 학부모 60여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어떻게 교육을 바꾸나?’를 주제로 AI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송기상 교수님의 열띤 강의로 진행된 이 날 연수에서는 이미 우리 생활 곳곳 다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는 AI기술이 미래의 교육을 어떻게 바꾸어 나갈지 알아보고 인공지능 시대에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삼보초는 코로나 이후 학생들의 학력회복 방안으로 2022학년도에 똑똑! 수학탐험대’(교육부 개발) ‘AI펭톡’(EBS 개발) AI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교육용 플랫폼을 학습에 적용하여 아이들이 활동한 결과 쌓이는 데이터를 분석하여 학습 지원, 평가 뿐 아니라 정서나 학습동기 지원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 날 연수를 통해 AI가 교육에 활용되는 사례와 삼보초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교사와 AI와의 협업 모습을 통해 미래에는 AI와 교사가 서로 협력하는 교육 성장 파트너라는데 인식을 같이 하였다. 더불어 AI의 장점을 활용하여 미래에는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특성에 맞는 개별맞춤형 교육이 가능할거라는 기대를 가지게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AI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인식의 전환이 이루어진 소중한 기회였으며 AI기술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창의 융합적 사고역량을 키움은 물론 이를 학습에 적용하여 개별 학습모델을 구축하여 지원할 수 있다니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교사) 주영순(043-836-799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