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단재교육연수원,  겨울방학을 풍성하게 채운 다채로운 연수 개설
충북단재교육연수원,  겨울방학을 풍성하게 채운 다채로운 연수 개설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1.0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단재교육연수원(원장 조의행)이 겨울방학 기간인 1, 2월 중에 충청북도 소속 교원, 교육전문직원, 일반직, 교육공무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개설한다. 
단재교육연수원 본원과 북부분원에서 각각 연수가 진행되어 가까운 곳에서 연수를 받을 수 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하여 원격연수 및 줌과 집합 연수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된다. 
 우선, 새 학기 전 새로운 업무분장을 받아 부장교사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연수가 개설 운영된다.
 ‘2022. 초등 중등 부장교사 리더십연수(어쩌다 부장? 새학년 준비 워크숍부터)’ 연수가 그 예다. 
교직에 첫 출발을 하는 초등 중등교사 신규임용자교육과 휴직 후 복직하는 선생님들을 위한 복직교사 연수 과정도 실시된다. 
신규 임용자 교육은 학교 현장에서 꼭 필요한 에듀테크 활용 수업, 학생 생활교육 이해와 실제, 공문서 작성을 위한 업무포털 활용, 소통 및 협력을 위한 회의 디자인 등 현장 중심으로 교육을 한다. 
이 밖에 2022. 관계 중심 생활교육 직무연수 시리즈가 개설되는데 회복적 생활교육 전문가과정 촉진자과정은 본원에서 진행된다
에니어그램 기본과정 심화과정, 타로카드 상담 기본과정/심화과정은 본원과 북부분원에서 연수가 실시되며 참석대상은 교원, 일반직, 교육전문직원이다.
학교 회의디자인 역량강화 직무연수 전문가과정은 북부분원에서만 진행되는데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20명을 대상으로 퍼실리테이터의 실전 강의 노하우 및 워크숍 디자인, 워크숍 실전실습 및 피드백 등의 내용으로 운영된다. 
2022년 1, 2월에 진행되는 모든 과정은 현재 충북교육연수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충북단재교육연수원 관계자는 “겨울방학 동안 진행되는 책과 함께 행복배움길 특강을 들어보거나 새 학년을 준비하는 배움이 있는 겨울방학 연수를 신청한다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1, 2월 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