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개강
‘제3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개강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1.09.0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은 지난 7일 괴산군 여성회관에서 ‘제3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가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

개강식에는 여대연 행정복지국장, 김종화 축제위원장을 비롯해 문화예술인, 괴산군 축제에 관심있는 군민,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교육은 9월 7일 개강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주 화요일(19:00~21:00) 괴산 여성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따라 인원수를 제한하고, 마스크 착용과 열 체크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강좌를 실시할 계획이다.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는 축제 전문가의 체계적 축제 이론교육 · 실무교육 · 현장교육을 통하여 지역 주민의 축제 전문성을 높이고, 괴산군 축제 추진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과정으로는 △축제 관련 교수·전문가 강의 및 지도 △축제발전과 문제점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퍼실리테이션 △전국 우수문화관광축제 벤치마킹 △괴산김장축제 모니터링 등 다양한 방식의 수업으로 3달 동안 알차게 채울 예정이다.

김종화 괴산축제위원장은 “이번 ‘제3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를 통해 괴산군 대표축제 및 지역축제의 경쟁력 확보 방안을 모색하고, 괴산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 환경조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축제아카데미 과정 운영 후, 수료자를 대상으로 내년 괴산축제 모니터링단을 구성 · 운영하여 축제에 군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 괴산군 문화체육관광과 축제팀 830-34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