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목도초등학교, 해외 수학여행, 원격으로 대신 가요!
괴산 목도초등학교, 해외 수학여행, 원격으로 대신 가요!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1.09.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 목도초등학교(교장 장광수)의 6학년 학생들은 8월 31일(화)에 케냐 현지와 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해외 수학여행 및 기타 체험활동의 취소로 6학년 아이들의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랑과 봉사의 마음을 함양하기 위해 아프리카에 위치한 케냐와 원격으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되었다.


소통 프로그램은 외교부 소관 비영리법인 NGO 단체 한 곳과 협력하여 진행되었다. 케냐와 시차를 고려해 오후 방과후 시간을 활용하여 진행되었으며, 케냐 학생의 “Good morning!”이라는 인사가 6학년 학생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하였다. (한국 시간 오후 3시경)


코로나-19로 인해 익숙해진 원격 화상 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케냐 현지 아이와 대화하고 그 아이의 주(住)생활을 살펴보며, 숯으로 굽는 짜파티(납작한 밀가루 반죽 빵), 과일 가게에서 파는 돌(철분 및 아연 영양제 대신 섭취용 돌), 공동 수돗가 및 화장실 등을 관찰하였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작은 상처에도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케냐 현지의 상황을 고려하여 6학년 아이들이 구급키트(의약품 10종, 손 편지)를 제작 후, 케냐 현지의 아이들에게 국제택배로 발송할 예정이다.


케냐 현지와 소통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학생들은 ‘우리나라도 예전에 도움을 받았는데, 우리도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서 기뻤고, 케냐라는 생소한 국가의 모습을 직접 보게 되어 신기했다’면서 프로그램 후에도 여운이 지속되었다. 앞으로도 목도초등학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의미 있는 교육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