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이종화 육군학생군사학교장에 명예군민증 전달
괴산군, 이종화 육군학생군사학교장에 명예군민증 전달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0.05.2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증가, 봉사활동, 지역경제 활성화’ 공로....7번째 명예군민에 선정

 

충북 괴산군은 21일 괴산읍 소재 육군학생군사학교 문무레스틸에서 열린 28대 육군학생군사학교장 전역행사에서 이종화 학교장(육군 소장)에게 명예군민증과 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전역하는 이종화 학교장은 재임 중 괴산군 인구시책에 적극 협조, 실질적인 인구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그는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군민과의 우호 관계 형성에도 힘써왔다.

특히, 매주 수요일에 학교 내 식당을 휴무하고 지역 식당을 이용케 하는 ‘통통데이’를 운영하면서, 지역화폐인 괴산사랑상품권과 지역 농·특산물을 적극 구매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한 공을 인정, 이번에 명예군민으로 선정했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28대 육군학생군사학교장으로 부임한 뒤 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적극 협력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이종화 학교장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명예군민증 수여가 괴산군의 명예와 긍지를 다시 한 번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명예군민은 군정과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인사를 위촉하는 것으로, 지난 2013년부터 총 7명이 선정됐다.

대표적인 명예군민으로는 천재 소년으로 11세 때 미항공우주국(NASA)에서 선임연구원으로 활동해 유명한 공학박사 김웅용 교수(신한대학교)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