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사
2019 신년사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9.01.0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영 괴산군수

성장 기반 구축 ‘희망 괴산’ 만들겠다

행운과 복을 부르는 황금돼지해인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민선7기 괴산호가 순항할 수 있도록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올 한해도 '모두가 행복한 괴산'이라는 최종 목적지에 안착할 수 있도록 650여 공직자 모두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지난해는 어려움 속에서도 큰 성과를 올린 한 해였습니다.
정부예산 4981억원 확보, 중원대 기숙사 문제, 문장대온천 개발 등 최대 지역현안문제 해결, 명품 산업단지 조성 순항, 사통팔달 도로망 구축 기반 마련, 농촌중심지로서 괴산읍 기능을 확충했습니다. 또한 수산업 발전 발판 확보, 농·특산물 판로개척, 유기농업군 위상 제고,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 체류형 관광산업 등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올해는 준비한 계획들이 실질적인 첫 발을 내딛는 중요한 해입니다.
‘희망의 괴산’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에 올해는 지역 전략산업의 구축을 통한 경제 성장 기반을 만들고 교육환경 개선, 정주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명품 농산물 육성을 통해 순정농업의 이미지와 군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높이고 체류형관광산업의 기반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여기에 맞춤형 복지행정을 추진하고 충북도민체전의 성공 개최로 군민 화합과 생활체육 인프라를 강화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군민 화합을 통한 느티나무공동체 실현과 참여군정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립니다.

 

 

 

홍성열 증평군수

더 나은 내일, 더 큰 증평 만들겠다

다사다난했던 한해가 가고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도 군정에 대한 관심으로 지역발전에 동참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되돌아보면 지난 1년은 국가와 세계에 많은 어려움도 있었고 정세 변화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렇듯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난해 우리 군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먼저 저출산 시대 우리군의 합계출산율 1669명 전국 6위, 국토연구원 발표 기초생활 간접자본 접근성 전국 군 단위 1위, 행정안전부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평가 전국 군 단위 1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의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 종합부문 최우수기관 선정 등 20여회 넘는 수상실적과 각종 공모사업에 성과를 거두면서 지역의 이름을 높였습니다.
더 나은 내일, 더 큰 증평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함께 누리는 행복 도시, 안심하게 살 수 있는 마음 편한 안전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성장을 함께 체감할 수 있는 포용적 경제 번영을 추구하고 복지도시 구현과 공동체교육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건강한 휴식이 있는 녹색도시, 힘을 모아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비상하는 미래도시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군정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성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소망하신 일 다 이루시고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

주민 삶의 질 향상 뒷받침할 터

‘황금 돼지띠’ 기해년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따뜻한 격려와 성원에 감사를 드리며 올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해는 힘들고 어려웠던 한해였습니다만 군민 모두의 의지와 역량결집을 통해 여러 난제들을 해결한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괴산군의회는 지역사회 발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의정활동을 수행 할 것이며, 군민의 대변자 이자 지역발전의 선도자로서 우리 군이 한 차원 높은 지역사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견고히 하겠습니다.
군정추진에 있어서 잘된 부분은 격려를 통해 사기를 높여주고 잘못되거나 소홀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정이 올바로 수행될 수 있도록 고민하겠습니다.
또한 주민 갈등을 억제하여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겠습니다.
아울러 지역의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관련단체, 집행부와의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유지하면서 능동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그리고 군민들의 실질적인 복리증진을 위해 조례 제정 등 제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올해에도 항상 열려있는 마음으로 군민들과 함께하는 소통의회, 군민들의 목소리를 듣기위해 발로 뛰는 현장의회, 군민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동의회가 되어 군민의 삶을 바꾸는 든든한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제8대 괴산군의회가 의정활동을 잘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당부드립니다.
기해년 새해 군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기를 기원합니다.
 
 

 

장천배 증평군의회 의장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 제시할 터

황금돼지의 해 기해년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제5대 증평군의회가 ‘희망을 주는 군민행복 중심의회’란 기치를 내걸고 출범한 해로서 의회 개원에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증평군의회는 지난해 7월 개원 후 군정의 견제자로서 변화를 유도하고 군정의 동반자로서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군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도 소중히 듣고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특히 군정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점검을 위해 29건의 군정질문을 실시하고 증평경찰서 설립 건의문,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지지 성명서 등을 발표하며 지역현안 사항에 적극 대처했습니다.
벅찬 희망으로 시작된 기해년 새해에도 증평군의회는 초심을 잃지 않고 오직 증평군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만을 생각하며 계속 달려가겠습니다.
무엇보다도 군민들이 절실히 바라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고 협력하며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그리고 증평군 조직개편으로 2개 부서가 신설됨에 따라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심도 있는 안건 심사를 위해 올해부터 회의일수를 6일 늘려 91일 이내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군의회는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기능을 한층 강화함은 물론 항상 소통하여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증평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 가정마다 풍성하고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