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청렴한 국민연금을 만들겠습니다.’
[기고문]‘청렴한 국민연금을 만들겠습니다.’
  • 이재근
  • 승인 2016.05.1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증평지사장 신동권

'청렴한 국민연금, 든든한 노후행복'

이 표어는 우리공단 직원들이 선정한 청렴 슬로건입니다. 청렴하고 투명하게 국민연금제도를 운영하는 것이 곧 국민들의 행복한 노후를 보장하는 길이라는 뜻입니다.

과거 국민연금에 대한 불신과 오해로 인하여 생긴 제도의 사각지대는 현재 우리 사회와 미래 세대에게 큰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연금 제도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노년층이 많아질수록 이들을 부양하기 위한 사회적 비용도 크게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국민연금제도와 공단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청렴하고 투명한 제도와 기관 운영이 가장 중요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은 '임직원행동강령'을 개정하여 한 번이라도 부정을 저지르는 경우 엄벌하고, 클린신고센터를 운영하는 등 부정부패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들의 인식 전환을 위한 청렴의식 다짐 캠페인을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직원들이 주축이 되어 다채로운 문화 활동을 하는 청렴 동호회, UCC 콘테스트, 연극 공연 등의 자발적 움직임도 점차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지난 28년 간 끊임없는 노력으로 가입자 2160만 명, 수급자 380만 명, 기금 적립액 507조 원의 세계 3대 연기금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우리 공단은 국민연금뿐만 아니라 기초연금, 장애인서비스, 노후준비서비스 등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복지서비스기관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제도의 성숙, 기금의 규모 증가에 따라 공단의 사회적 책임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의 임직원들은 '청렴한 국민연금'이 국민들의 '든든한 노후행복'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증평지사 직원 모두는 앞으로도 충청북도 중부 4군 군민들의 믿음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하여 더욱 깨끗하고 투명한 국민연금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