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공약실천계획평가 전국최고 등급
증평군, 공약실천계획평가 전국최고 등급
  • 이재근
  • 승인 2015.05.29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증평군(군수 홍성열)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 등급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는 지난 1월 6일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에 홈페이지의 공개를 요청한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를 2월 9일부터 분석한 뒤 그 결과를 평가 발표했다.

매니페스토는 ▲종합구성(50점) ▲개별구성(20점) ▲주민소통(15점) ▲웹소통(15점) ▲공약일치도(Pass·Fail) 등 5개 부문 30개 세부지표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평가로 진행해 5단계(SA-A-B-C-D)로 등급을 매겼다.

매니페스토의 이번 평가결과에 따르면 SA등급을 받은 곳은 충청권의 31개 기초단체 가운데 7곳으로 22.5%에 불과하다.

군은 매니페스토가 중점적으로 평가했던 세부지표 가운데 ▲지역비전의 명시 ▲공약가계부 작성 및 연차별 투자수요와 국가사업·자체사업 구분 ▲종합적인 로드맵 마련 등에서 충실히 작성·공개된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종합적인 구성도와 웹 소통분야에서 각각 50점과 15점인 만점을 받았다.

홍 군수는 "공약실천계획 단계에서 좋은 평가가 나온 만큼 앞으로 공약을 책임 있게 실천해 군민과의 신뢰를 이어가고, 이를 바탕으로 전국최고의 살기 좋은 증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 민선 3기 4년간 공약사업 추진에서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전국자치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SA등급으로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