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유기질비료 신청하세요”
“내년도 유기질비료 신청하세요”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4.10.2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 11월 말까지 읍·면서 접수

증평군이 지난 20일부터 오는 11월말까지 내년도에 공급할 유기질비료를 읍·면에서 신청 받는다.

내년에 지원되는 유기질비료는 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 등 3종과 부숙 유기질비료인 가축분퇴비, 퇴비 등 2종이며, 유기질비료 20kg 기준 1포 당 2000원, 부숙 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라 특등급 1900원, 1등급 1600원, 2등급 1300원을 지원한다.

군은 내년 신청물량은 금년 12월 중 공급량을 확정해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내년 1월부터 각 지역농협을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와 달리 내년부터는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에만 지원되며, 오는 2016년부터는 등록된 농업경영체의 등록농지에 한해 지원되므로 농업경영체에 등록하지 않은 농가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농업경영체 등록을 당부했다.

농업경영체 등록제도는 농업인과 농업법인 등을 대상으로 누가, 어떤 작목을, 얼마정도 경작하는 지 등의 자료를 등록하는 것이다.

지원 신청서 제출은 농지소재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하면 된다. 농지소재지가 군내에 읍·면이 다를 경우 한 곳에서만 신청하고, 타 지역에 소재지가 있으면 각각의 관할 지자체에 신청해야 한다.

또한, 이번 신청에서는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다년 일괄 신청제가 도입돼 농업인이 희망년도를 1년간, 3년간, 5년간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공급희망농협은 조합원으로 가입한 농협을 지정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