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체험하며 꿈 키워요”
“과학 체험하며 꿈 키워요”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4.10.0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 문광초서 1일 과학체험 진행

▲ 문광초 1~3학년 학생들이 나뭇잎 손수건 물들이기 체험활동을 벌이고 있다.
▲ 문광초 1~3학년 학생들이 나뭇잎 손수건 물들이기 체험활동을 벌이고 있다.

문광초(교장 이석임)는 국립중앙과학관의 '2014년 찾아가는 과학관'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문덕관에서 전교생과 인근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전을 나누는 찾아가는 과학관 전시회'를 운영했다. 또한, 마지막날인 25일에는 '두근두근 행복지수 높이는 1일 과학' 체험을 진행했다.

'비전을 나누는 찾아가는 과학관 전시회'는 희귀한 화석표본, 동남아 곤충표본, 국내 식물표본, 바다어류, 생태디오라마 등과 함께 방전사다리, 떠있는 볼, 정전광, 삼면거울, 회전원통, 반사로 만든 입체, 착시현상, 미로 찾기 등의 체험전시품까지 모두 257점이 전시됐다. 또한, 백봉초·괴산명덕초·감물초 등 학생들도 전시회를 찾았다.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두근두근 행복지수 높이는 1일 과학'으로 각종 체험활동을 펼쳤다.

1~3학년은 스마트교실에서 천연방향제 만들기, 소금물 자동차 만들기 등과 문광생명숲에서 나무와 생태에 대한 숲 이야기와 나뭇잎 손수건 물들이기 체험을 진행했다. 4~6학년은 영어실과 과학실 등에서 소금물 자동차 만들기와 위상차 현미경으로 미생물을 관찰했다. 또한, 저녁에는 느티홀에서 희망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천문강의와 운동장에서 천체망원경을 통한 천체관측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