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읍에 아파트 435세대 건립
괴산읍에 아파트 435세대 건립
  • 신도성
  • 승인 2014.05.2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은창건설-현대BS&C 협약 체결

▲ 임각수 군수, 홍은혁 은창건설 대표, 노승용 현대BS&C 이사가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 임각수 군수, 홍은혁 은창건설 대표, 노승용 현대BS&C 이사가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괴산군에 435세대의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가 건립된다.

괴산군은 지난 13일 오후 군청 군수실에서 임각수 군수, 홍은혁 은창건설 대표, 노승용 현대BS&C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괴산 동부리 공동주택 건설사업'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괴산읍 동부리 58-19번지 일원 2만 2754㎡의 부지에 9동 435세대의 아파트를 건립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63㎡ 이하 소형규모로 지을 계획이다.군은 사업예정지인 군유지를 이들 업체에 매각하고, 공동주택 건설에 필요한 행정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번에 건립되는 아파트는 군유지 민간자본 유치개발 방식으로 지어진다. 은창건설(주)에서 시행하고 현대B&C에서 시공분양사로 참여해 오는 2016년 5월까지 건립하게 된다.

군은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사업부지의 용도지역 변경, 지구단위 계획수립, 주택사업 승인 등 각종 인허가 관련 행정사항과 관련 SOC 기반시설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시공사는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주변 자연환경을 고려한 명품 아파트를 건립하기로 약속했다.

괴산군은 주택난 해소와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아파트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행복마을권사업 기본협약을 체결해 괴산읍 동부리 일원에 150세대 규모의 임대아파트 건립을 추진 중이며 1차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준공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