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교육지원청·경찰서 설립해주오”
“증평교육지원청·경찰서 설립해주오”
  • 이승훈
  • 승인 2014.04.0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위, 서명운동 전개…1만 명 목표
▲ 증평군민들이 지난 26일 증평새마을금고 앞에서 교육지원청과 경찰서 설립 요구서에 서명하고 있다.
▲ 증평군민들이 지난 26일 증평새마을금고 앞에서 교육지원청과 경찰서 설립 요구서에 서명하고 있다.

증평군민들이 증평교육지원청과 증평경찰서 유치에 팔을 걷어 붙였다.

증평발전포럼(회장 김기환)과 증평교육지원청 설립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종일·이하 추진위)는 지난 26일 증평새마을금고 앞에서 교육지원청과 경찰서 설립을 요구하는 서명 운동을 벌였다.

이날 진행된 서명운동에는 400여 명의 주민들이 참가해 교육지원청과 경찰서 등 설립에 동참, 서명했다.

추진위는 4월 초까지 이장과 사회단체장들의 협조 하에 군민 1만여 명의 서명을 받아 관계요로에 보낼 방침이다.이 위원장은 “이번 서명운동은 군민들도 공감하는 문제”라며 “서명운동이 마무리되면 바로 증평경찰서 설립 추진위원회도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증평군의회(의장 박석규)는 지난 21일 제92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증평교육지원청 설립 추진을 위한 결의안'을 채택했다.

증평발전포럼과 증평교육지원청 설립추진위원회은 지난 20일 증평군청 보도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증평교육지원청 등의 설립 필요성을 밝혔다.

김기환 회장은 “군민 모두는 경찰서, 교육지원청 설립을 강력히 요구한다”며 “군민의 심정을 헤아려 정부 당국자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충청북도교육청 관계자는 “하나에 다수의 관할구역을 맡고 있는 교육지원청이 괴산·증평군말고도 여러 곳이 있다”며 “증평군만을 위해 법령을 개정하기가 교육부에서도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지방경찰청 관계자도 “경찰서 신설문제는 치안인구가 5만 이상 돼야하기 때문에 현 상황에서 증평경찰서를 설립하기가 쉽지 않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