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55건 시정·개선 요구
행정사무감사 55건 시정·개선 요구
  • 이승훈
  • 승인 2013.12.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의회, 2차 본회의서 결과보고서 채택
집행부에 1월 9일까지 조치결과 제출 요구


증평군의회가 증평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벌여 55건을 시정 및 개선을 요구하고, 33건에 대해서는 건의했다. 군의회는 지난 6일 본회의장에서 제90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소관위원회별로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4일까지 증평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운영내무위원회의 행정감사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소관 부서 공통으로 각종 위원회 구성관리·사회단체보조금 정산·예비비사용 등에 대한 철저를 기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공공예금 고금리 예치, 주요 사안 군의회 사전 협의, 행정사무감사 자료작성 철저 등을 지적했다.

소관 부서별로 지적사항을 살펴보면 기획감사실에 대해서는 사회단체보조금 심의위원회 공정성 강화와 시·군종합평가 향상에 대해 개선을 요구했다. 주민복지실은 긴급지원 사업 홍보에 대해 시정 조치을 요구했고, 미래전략과에 대해서는 군민아카데미 주민참여 제고와 명문고 육성을 위한 군-학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한 개선을 권고했다.

행정과에 대해서는 CCTV 유지보수 및 기능강화와 합리적 인사운영을 위한 부서현장 점검, 이장 임명조례 개정, 무기계약근로자 처우개선 등을 요구했고, 재무과에 대해서는 과·오납 발생에 대해 시정을 요구하고, 자동차세 및 과태료 체납액 최소화, 공유재산 관리 철저, 보통교부세 패널티 방지 등을 주문했다.

민원과에 대해서는 공동주택지원 사업을 철저하게 시행하도록 했고, 주민의 소리함 운영 개선과 반려민원 등 친절응대, 민원처리 삼진아웃제 실효성 제고 등을 요구했다. 문화체육과는 마을단위 체육시설 관리를 강화하고, 증평민속체험박물관 효율적으로 운영관리 하도록 권고했다. 환경과의 경우 농촌페비닐 등 수거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시정을 요구하고, 오염물질배출 최소화와 비점오염저감시설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주문했다. 보건소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백신 수급불균형과 정신보건센터 프로그램 만족도 등을 개선하도록 요구했다.

산업건설위원회의 행정감사에서는 소관 부서 공통으로 행정사무 감사자료 제출을 철저하게 해줄 것을 요구했다. 경제과의 경우 물가안정강화와 각종 위원회 현황, 증평사랑 으뜸상품권 판매유통현황, 증평 에듀팜 특구 추진 등에 대한 개선을 주문했다. 농정과에 대해서는 악성 가축전염병 관리에 대해 시정 조치하고,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 지원과 증평인삼상설판매장 건립, 구제역 관리 실태, 증평인삼관광휴게소 활성화, 보조금사업 등에 대한 개선을 요구했다.

안전건설과는 재난대응체제 구축 강화와 민방위 비상대피시설, 삼기권역마을 종합정비사업 등에 시정 및 개선을 권고했고, 도시교통과에 대해서는 차량통행이 적은 지역에 신호대기 체계와 밤샘주차 차량관리, 유가보조금 등에 대한 방안을 강구하도록 했다.

농업기술센터는 강소농 육성 및 농촌지도기반 조성에 대해 시정을 요구하고, 고품질 웰빙 작목 안전생산 기술 확산, 안전한 농촌 환경 조성, 도·농촌 교류 활성화, 보조금 지급 등에 대해 개선을 주문했고, 상·하수도사업소에 대해서는 도로변 맨홀 높낮이 차이로 차량통행이나 주민안전에 위협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과 상수도관 노후화, 지하수의 효율적인 관리 및 수질보존 등에 대한 개선을 권고했다. 산림공원사업소에 대해서도 노후 공원 현대화와 마을별 정자 관리 등에 대한 개선을 요구했다.

이에 앞서 증평군의회 운영내무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는 각 소관 부서로부터 받은 자료를 통해 행정 전반에 걸쳐 지난달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군청 대회의실에서 행정사무감사를 벌여 지난 5일 결과보고서를 작성했다. 아울러 지적사항에 대해 집행부에 빠른 시일 내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하고, 조치결과를 내년 1월 9일까지 군의회에 제출하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