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대수 의원, 2013 우수 국회의원
경대수 의원, 2013 우수 국회의원
  • 이승훈
  • 승인 2013.11.1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 부문 ‘大賞’

“앞으로도 농어촌과 소외계층을 위한 의정활동 이어갈 것”

국회 경대수(충북 증평군·진천군·괴산군·음성군·사진) 의원이 '2013 대한민국 우수 국회의원 대상'을 수상한다.

'2013대한민국우수국회의원대상'은 대한민국우수국회의원대상 대회조직위원회와 (사)한국언론사협회가 19대 국회의원 300명의 올해 △국정감사 △법률안 발의 △상임위 활동 △본회의 출석·재석 현황 등 총 8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오는 17일 오전 10시 국회헌정기념관에서 경대수 의원을 비롯한 39명의 국회의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경대수 의원은 고령인 소외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의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정기예방접종에 포함하는 '어르신 섬긴법안', 농어촌 소외지역의 도시가스 보급률을 높이기 위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 법안', 생활이 어려운 참전유공자의 실질적인 생활 안정 도모를 위한 '참전유공자예우 법안'을 발의하는 등 어르신과 농어촌을 위한 법안을 중점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경대수 의원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새누리당 간사로서 위원장 및 야당 간사와의 협의를 통해 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이끌고 있으며 국정원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활동 당시 민감한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으로 주목받고, 지난해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중부4군과 충북도 전체 예산을 대거 확보하는 등 지역예산을 꼼꼼하게 챙기는 모습을 보여왔다.

경대수 의원은 현재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며 새누리당 중앙윤리위원장, 제4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 조직강화특별위원회, 당헌·당규개정특별위원회 위원 등 당내 주요 당직을 역임하고 있다.

경대수 의원은 “그 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주신 데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앞으로도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있어 소외지역·소외계층을 배려하는 자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