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상그린 제1회 친환경 급식대회
증평 상그린 제1회 친환경 급식대회
  • 강성진
  • 승인 2010.06.2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증평군 도안면 석곡리 상그린 권역센터 일원에서 증평군 친환경급식대회 추진위원회 및 상그린 권역 추진위원회의 주최로 학교급식운동본부, 학부모, 영양교사, 소비자단체, 친환경단체, 개인·단체·가족단위 신청희망자, 초정인사 등 약 100여명이 친환경단지 우렁이 투여체험, 오색떡 만들기체험, 감자캐기, 마늘캐기 등 친환경 체험행사와 상그린 권역 경관벨트 건강걷기 등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자리에는 상그린 권역 추진위원장(정창수)을 비롯하여 도안면장(류계형),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 및 권역주민 등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행사가 개최되었다.

권역관리센터에서 축하풍물놀이로 시작한 행사는 친환경 단지에서 생산된 오색쌀로 떡 만들기체험, 녹미인절미 만들기 체험 등을 하였고, 점심 식사 후 감자와 마늘캐기 체험을 하였다. 또한 상그린 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 1단계 사업으로 조성 된 경관벨트(약 4km)를 걸으며 상그린 권역의 경치를 감상하였다.

또한 친환경 단지에 직접 우렁이를 투여해보는 체험 행사를 가져 참여자들에게 친환경 우렁이 농법을 알리고 권역의 친환경 농·축산물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상그린 권역추진위원장과 권역주민은 앞으로 상그린 권역을 전국에서 대표적인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단지로 만들고자 계획하고 있으며, 살기 좋은 농촌,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