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부대찌개 증평점
놀부부대찌개 증평점
  • 박우동
  • 승인 2010.06.0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은 기본, 놀부를 찾으시면 배달까지

“배달로도 즐길 수 있는 놀부부대찌개의 맛에 풍덩~ ”

■ 부대찌개의 유래
부대찌개(部隊 - )는 문자 그대로 군대의 찌개란 뜻으로, 서구의 스튜처럼 진한 한국의 국물 요리이다. 그 유래를 보면 한국 전쟁이 일어난 후, 서울에서 고기가 부족하게 되자, 일부의 사람들은 의정부에 주둔하던 미군 부대로 부터 핫도그나 깡통에 든 햄(예를 들어 스팸)등의 잉여 음식을 이용하여, 전통적인 매운 맛을 내는 고추장과 함께 찌개를 만들었다. 이러한 부대찌개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이 되었으며, 부대찌개에 라면이나 떡등의 다양한 사리를 추가하여 그 맛과 푸짐함을 더하였다.

■ 놀부부대찌개
그 중 부대찌개의 대표격인 놀부부대찌개는 1992년부터 가맹사업을 전개해온 놀부의 대표적 브랜드 가운데 하나로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맛으로 주로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기존의 부대찌개가 가지고 있던 부정적인 이미지 탈피를 위해 식자재의 질과 위생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대중에게 좀더 깔끔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놀부부대찌개는 부대찌개 맛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
(주)놀부는 흔히 생계형으로 인식되고 있는 국내 외식업계의 환경 속에서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해 왔으며, 체계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한식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기자는 공인된 부대찌개를 맛보러 놀부부대찌개 증평점을 찾았다.

■ 증평점만의 특별함
- 잘익은 김치, 배달
놀부부대찌개 증평점은 거의 놀부부대찌개의 역사와 같다. 14 여년 동안 증평먹자 골목에 위치하여 같은 자리에서 그 맛을 지켜오고 있다.
프랜차이즈 점이지만 증평점만의 맛을 찾아오는 외지 손님도 있다하니 놀부부대찌개의 공인된 맛에 대표의 손맛이 더 들어간 덕분일 것이다. 꼭 잘익은김치를 넣어 부대찌개의 맛을 살려 그 맛이 더욱 특별해진다.
또한 이곳의 자랑은 푸짐한 인정이다. 요즘은 인색하게 느껴질 만큼 밥을 적게주는 곳이 많은데 이곳은 정말 그릇 가득 밥이 가득차있다. 밑반찬의 수는 많지 않지만 정갈하고, 주 메뉴인 부대찌개의 양은 절대 부족하지 않다. 부대찌개 먹으러온 손님들에게 부대찌개를 푸짐히 내 놓을수 있는 배려가 참으로 마음에 든다.
이곳은 50여석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더 많은 자리를 낼 수 있었지만 넉넉하고 편안한 자리에서 부대찌개를 즐길수 있게 고객을 배려한 것이다.
또한 증평점만의 차별화 된 서비스는 지역성을 고려하여 배달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관공서나 사무실일 경우 버너와 밑반찬까지 세팅하여 배달되며, 가정집일 경우 포장상태로 사리가 추가되어 배달이 되어진다. 부대찌개 전문점에서 배달이 가능한 경우가 거의 없으니 증평 지역주민이 부러울 따름이었다.
단 부대찌개, 전골류는 포장배달로도 그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지만, 철판구이는 배달중에 맛이 떨어질 것을 고려하면 와서 먹어야 최고의 맛을 맛볼수 있다.
더군다나 포장지 10매를 모으면 찌개1회서비스를 통해서 단골고객을 위한 배려도 하고 있다. 포장재료원가와 인건비에도 불구하고 이대표가 배달을 해주는 이유는 맛을 알아주고 다시 찾아주는 고객에 보답하기 위해서이다. 고객중 단골손님이 80%라는 이곳은 그 맛을 보고는 단골이 되지않을 수 없겠다.

■ 다양한 부대찌개, 다양한 사리 -골라먹는 즐거움이 있다.
부대찌개의 맛을 두고 "햄의 강한 맛이 양념, 김치 등과 어우러져 만들어 내는 제3의 맛"이라는 평가가 있다.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다양한 속재료로 그 맛이 달라진다. 주재료인 햄은 물론이고 얹어 먹으면 그양이 더욱 푸짐해지는 사리까지 그 선택의 폭이 모 아이스크림집 마냥 다양하다.
가장 기본적인 놀부부대찌개가 있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소고기 부대전골이 있다. 또 웰빙트랜드에 부응하는 웰빙카레부대찌개는 그 독특한 맛과 건강에 좋은 이유로 매니아층이 형성되어있다. 김치와 얼큰한 소스로 맛을 낸 김치부대찌개는 그 칼칼한 맛으로 식사와 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다양한 햄과 씹히는 맛이 좋은 감자와 당근, 적당한 치즈양으로 입에 착착 감기지만 느끼함과 끈적거림이 없는 흥부부대찌개도 일미이다. 모든 부대찌개는 깔끔하게 우려낸 사골육수를 기본으로 하고, 감칠맛을 위해 꼭 익은 김치만 사용하여 매니아들이 알아주어 다시 찾는 메뉴가 되게 하였다.
여기에 만두, 햄, 조랭이 떡, 감자수제비, 쫄면, 우동, 라면 등의 다양한 사리를 취향에 맞춰 골라 추가해주면 더욱 푸짐하게 부대찌개의 맛을 즐길수 있다.
또한 이곳 놀부부대찌에는 철판요리들도 일품이다. 놀부부대찌개 증평점의 베스트메뉴인 김치삼겹 철판구이는 가격대비 그 양도 푸짐하고 맛도 일품이라 찾는 이가 많다고 한다.
최근 나온 메뉴인 해물떡찜 역시 먹어볼만하다. 홍합, 봄쭈꾸미, 대하, 고구마, 떡, 오뎅등 다양한 해물과 야채가 푸짐하게 담겨 나오는데 보기만해도 침이 꿀꺽 넘어갔다. 그 맛깔스런 모양 만큼이나 매콤달콤소스와 육수 자작하게 부어 끓인 푸짐한 맛은 같이 오지 못한 가족과 지인이 떠오르게하기에 충분했다. 매운 입을 달래기 위한 파인애플주스도 서비스로 다시한번 감동하게 한다.
모든 부대찌개들이 자극적인 매운맛이 아니라 어린이도 즐길 수 있지만, 매운맛을 전혀 못 먹는 아이들을 위해 마련된 “수타돈까스”도 맛이 뛰어나다. 바삭하게 튀겨낸 돈까스에 레스토랑에서 먹는 듯한 맛을 내는 소스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인기메뉴이다.
한번 맛보면 중독성이 있는 맛이라, 한메뉴 한메뉴에 모두 매니아층이 있다고한다. 이대표의 작은바램은 부대찌개에 대한 편견이나 생소함에 맛을 보지 못한 고객들에게 맛있는 “부대찌개”를 알려주고 싶은것이라한다. 가장 추천할 만한 메뉴가 뭐냐는 말에 “다 맛있다고들 하시니 드셔보시고 골라보세요.” 라고 하니 직접 찾아가거나 배달로 내 입맛에 꼭 맞는 부대찌개와 철판요리를 골라보자.

전화문의: 043) 838-71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