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조미료 이용해 음식 만들어요”
“천연조미료 이용해 음식 만들어요”
  • 신도성
  • 승인 2013.02.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농기센터, 학교급식 종사자 교육

괴산군농업기술센터가 학교급식 종사자를 대상으로 농산물 소비 촉진 녹색식생활 교육을 실시했다
괴산군농업기술센터가 학교급식 종사자를 대상으로 농산물 소비 촉진 녹색식생활 교육을 실시했다
괴산군농업기술센터는 27일 학교급식 종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천연조미료를 이용한 자연음식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조영래 자연음식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천연조미료를 이용한 맛간장, 버섯장조림 샐러드, 두부 마요네즈, 두부까나페, 돼지고기 호박구이 만들기 등 자연음식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집에서 담근 간장을 재료로 맛간장을 만드는 방법과 시중에 나와있는 마요네즈 대신 청소년 성장에 좋은 두부와 견과류를 이용한 두부마요네즈 만드는 방법을 통해 다양한 요리에 응용할 수 있도록 실습교육을 실시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학조미료 대신 천연재료로 맛을 살린 자연음식 요리법이 큰 관심을 받고 있어 청소년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학교급식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지역 향토음식연구회 회원들과 연계해 저염된장 만들기 등 천연음식 보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