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은성 음악학원
임은성 음악학원
  • 정선옥
  • 승인 2010.06.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담임제 교육, 정통피아노 교육의 산실

“피아노는 기초가 중요합니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실력을 키워 드립니다.”


■ 피아노교육의 기능
기자가 어릴때만해도 단순히 부의 상징이자, 피아노연주만을 위한 피아노 교육을 받았었다.
그러나 요즘의 피아노 교육은 더 넓은 교육적 기능을 하고 있다.
피아노 교육은 피아노 테크닉을 습득하는 것 이외에도 지능 발달을 이루는 여덟 가지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를 발휘한다. 피아노 교육을 통해 강화되는 그 여덟 가지 유형의 능력들을 살펴보자.
우선악보를 보고 피아노연주를 하는 과정에서 '쓰기 & 읽기 능력'이 향샹된다.
음표와 박자를 익히는 과정에서 '논리 & 수학적 능력'이향상되고, 암보한 곡을 연주를 통해 옮기는 과정에서 '시간 & 공간적 능력'이 향상된다.
학원에서 다양하게 이루어 지는 신체활동와 모든 피아노 레슨 과정에서 '신체 & 운동 능력'이 향상되고, 앙상블, 중주, 합주, 듀엣 연주 등을 통해, '대인관계 유지 능력'은 이 향상된다.
그 밖에도 정서적인측면에서 '인간내적능력', '음악적 능력', '자연주의 능력'등이 음악수업을 통해 강화되어진다.
이렇듯 피아노 교육이란 단순히 피아노 기능을 전수하는 교육이 아니라 어린이들에게 보다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기 위한 정신적, 정서적, 육체적 자산들을 음악과 함께 선사해주는 산 교육이다.

■ 20년을 지켜온 정통음악학원
그렇다면 피아노 교육을 올바르게 시킬 학원을 찾아보자.
규모가 큰 학원이라고 반드시 최고의 교육을 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소규모로 시작해 대형학원이 된 경우는 얘기가 다르다. 외적인 화려함보다는 내실있는 교육과 책임감있는 원생관리로 차근차근 명성을 쌓아 왔다는 반증이다.
임은성음악학원은 20여년전 임은성원장이 피아노학원을 연 이래, 러시아 유학기간에도 임원장의 가족이 운영해 왔으며 현재까지 임원장이 경영해오고 있다.
흥미위주의 교육보다는 유태인 교육철학에 바탕을 두어 정통음악을 우선시 교육하면 자연스레 응용음악분야로의 전환이 가능하다는 이념으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정통음악교육을 실행하고있다.
이론과 실기교육은 각 원생의 진도와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철저한 반복학습을 통해 탄탄하게 기초를 쌓기 때문에 학교의 음악교과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피아노학원의 특성상 힘든 철저한 담임제교육을 통해 아이들 하나하나의 특성과 진도를 파악하여 레슨진행을 일관적이고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주로 이곳을 찾는 아이들은 예고나 콩쿨, 서울 지역 학교로의 진학,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다.
그러나 임원장은 초등학생등의 유아 교육을 중요시하고 있다. 어린시절부터 바르게 자리잡은 음악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임원장의 이러한 음악철학은 우석대 아동복지학부 오정현교수와 공동저자로 펴낸 "ArtPlay"에 잘 들어나 있다. 또한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유아음악연구모임도 가진다고 한다.

■ 탁월한 교육환경
증평초등학교 후문에 자리한 2층 건물이 임은성 음악학원이다. 19개의 일반레슨실은 물론, 작은 연주홀로도 사용되는 그랜드피아노실도 있다.
이 그랜드 피아노실은 아이들의 콩쿨을 준비하거나 전공준비학생을 위해 개방되는 한편 1개월에 1번 매주 마지막금요일에 발표회도 가진다. 아이들은 이곳에서 매달 무대경험을 넓히고 있으며, 학부모들은 매달 향상되는 아이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학원의 대표강사이자 원장인 임은성 원장은 이곳 뿐 아니라 여러대학강의 까지 출강하는 전문 음악인이며, 임원장을 제외하고도 임원장의 가르침을 받은 제자들이 레슨을 하고 있어, 임원장의 교육이념이 고스란히 아이들의 레슨시간에 묻어난다.
입시준비생뿐아니라 모든 학생을 1:1 교습으로 1시간교육을 하고 있으며, 철저한 담임제로 원생들의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또한 영재반을 운영하여 공개레슨 및 콩쿨지도를 해주고 있다.

■우수한 입시 및 콩쿨성과
좋은 환경에서 좋은 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물론 각종 진학과 콩쿨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02~2007년까지입시현황을 보면 서울예원학교 ,목원대학교,전주대학교,충북예고,충남예고,서원대학교,청주과학대학,청주대학교음악과,추게예술대학 전원 합격의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콩쿨(2002~2007)에서도 동양일보 초등부대상, 충북예총대상, 증평음악협회청소년음악콩쿨전체대상,
뮤즈월드 대상, 예능교류협의회대상, 경향신문사주최 충청북도교육감상수상 등 굵직굵직한 대회에서 최고의 기량을 펼쳤다.
임은성 원장은 피아노교습이 단순히 음악교육뿐 아니라 정서순화와 두뇌개발에도 영향을 끼친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
때문에 원생하나하나를 자식같이 아끼고 사랑하며 열과 성을 다해 가르친다.
또한 시아버지,시누이, 지휘자인 남편까지 모두음악을 전공한 음악가 집안인 만큼 임원장의 음악사랑은 남다르다.
임은장은 “본원에서 아이들이 단순한 음악적 테크닉뿐 아니라 제대로 된 음악교육을 받았으면 한다.”라고 작은 희망을 말했다.

■ 임은성원장 프로필
-러시아 St.Petersburg 국립음악원
피아노과 졸업(구.레닌그라드 국립음악원)
(석사취득.Chamber Ensemble,Solo Performance,Accompaniment)
-국립 아카데미 카펠라홀 독주회
-필하르모니 클린카홀 독주회
-충주 우륵문화제 초청연주회,
전주 소리문화원 초청 연주회
독주회다수
-유아음악관련저서"Art Play"
전주우석대 오정현 교수와 공동저술
- 충청대 음악원,청주과학대 평생교육원,
주성대학음악원 출강 역임.
증평실버합창단 음악감독 역임.
現) 기독음대출강.
증평군한별이합창단 단장.
청주쉐키나 남성합창단 반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