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의식·도전정신 함양
목표의식·도전정신 함양
  • 이재근
  • 승인 2011.08.0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민장학회, 인재양성 워크숍 개최

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금 수혜 학생들이 7일 율리휴양촌 신활력관에서 열린 인재양성 워크숍에서 강의를 듣고 있다.
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금 수혜 학생들이 7일 율리휴양촌 신활력관에서 열린 인재양성 워크숍에서 강의를 듣고 있다.

증평군은 군내 학생들에게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목표의식과 도전정신을 함양시키기 위해 지난 7일 율리휴양촌 신활력관에서 올해 장학금 수혜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인재양성 워크숍 및 토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인재양성 워크숍 및 토론대회는 형석고를 졸업하고 2011년에 중앙대학교에 입학한 주진영 학생이 나서 '나는 이렇게 공부했다'라는 주제로 사례 발표를 하고, 비전코칭 전문가의 '나의 인생목표 세우기'란 주제로 특강이 실시됐다. 학생들은'협력적 리더십 게임을 통한 자아발전'을 테마로 그룹별 주제 토론을 벌인 후 증평민속체험관 을 둘러 보고, 두레놀이 공연 관람 및 체험을 실시했다.

형석고 신근수(1학년) 군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내가 지역에서 아주 중요하고 소중한 사람이라는 자긍심을 갖게 됐다”며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높이 평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 증평군민장학회에 고마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증평군민장학회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토론 학습과 강의를 통해 학생들의 자기표현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긍정적인 태도로 변화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