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안전 캠페인 걷기대회 열려
증평 안전 캠페인 걷기대회 열려
  • 이재근
  • 승인 2011.05.03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보호에 관심가져요"

증평지역 어린이 안전 걷기대회에서 어린이들이 안전을 상징하는 노란색깔의 옷을 입고 보강천 미루나무 숲까지 걸어가고 있다.
증평지역 어린이 안전 걷기대회에서 어린이들이 안전을 상징하는 노란색깔의 옷을 입고 보강천 미루나무 숲까지 걸어가고 있다.
증평지역 어린이 안전 캠페인 걷기대회가 지난 3일 증평읍 일원과 보강천 미루나무 숲에서 어린이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걷기대회는 제89회 어린이날과 1일부터 7일까지의 제7회 어린이주간을 기념하고 안전한 나라에서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증평지역 어린이집 어린이들과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모두 참여한 이번 행사는 증평지역 어린이집 연합회 이하준 회장(공립증평주공어린이집 원장)을 비롯해 19개 어린이집 원장들이 행사 준비 및 진행을 맡았다.

걷기대회 참가자들은 증평시내 구간인 GS 슈퍼마켓에서 출발해 농협하나로마트, 증평군청을 지나 보강천 미루나무 숲까지 약 1.3㎞ 구간을 행진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이 교통사고나 안전사고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점을 집중 홍보했다.

걷기대회 참가 어린이들은 행사를 마치고 보강천 미루나무 숲에서 어린이주간 기념 레크레이션을 함께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걷기대회에 참여한 홍성열 증평군수가 동요 '아빠 힘내세요'를 어린이들과 함께 부르며 뜻 깊은 시간을 함께 했다.

이하준 증평지역어린이집 연합회장은 “어린이 안전 캠페인 걷기대회가 지역 주민들의 어린이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고 안전사고 및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