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교육풍토 조성 다짐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 다짐
  • 박명자
  • 승인 2011.03.2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청렴실천 결의대회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윤병준)은 청렴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21일 회의실에서 군내 초·중·고학교장과 교육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기본이 바로 선 일류 충북교육을 만들 것을 결의했다.

이날 학교장들과 교육청 직원은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과 깨끗하고 신뢰받는 'Clean-충북교육' 구현하고자 민원인들의 입장으로 고객중심의 행정을 실천과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 및 청렴문화 정착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윤병준 교육장은 "공직자로서의 기본인 청렴문화 확산과 고객중심의 행정으로 충북교육이 전국 최고의 교육만족도를 갖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즐거움을 같이하는 학교를 만들기를 위해 교육현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교육청 홈페이지 참여마당에 클린신고센터를 운영해 부정부패 및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내부공익 신고, 부당발전기금 신고를 받으며 청렴의지를 높이고 있다. 또한 교육수요자 중심의 민원편의 제공을 위해 민원인이 민원을 사전에 예약하면 방문과 동시에 발급 받을 수 있는 민원사전예약제와 민원사무 처리 시 행정정보공동이용 등 기관 내부 확인이 가능한 자료 등을 요구하지 않고 처리하여 민원인 제출서류 최소화에 앞장서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