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괴산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신규 위원 5명을 포함한 총 22명의 위원은 2026년까지 2년간 괴산읍 내 복지사각지대 및 지역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맞춤형 복지사업을 연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정기회의는 ▲위촉장 전달 ▲상반기 괴산희망나눔사업 결과보고 ▲하반기 괴산읍 노인&아이 마음챙김 프로젝트 사업 운영 방안 등을 논의하고 새로운 임기의 시작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또한, 괴산읍행정복지센터 1층 희망나눔냉장고 옆에 “이달의 이웃사랑 현황판”을 설치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기부자들의 소중한 뜻을 널리 알리고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현황판은 위원들을 소개하는 구역과 이달의 후원자를 소개할 수 있는 구역으로 나누어 이웃사랑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했다.
이날 선출된 박동민 민간위원장은 “이웃이 이웃을 돕는 좋은 일이 계속되는 모두가 행복한 괴산읍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전수 공공위원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펴 온정이 이어지는 빛나는 괴산읍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괴산증평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