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오는 30일 구석구석 문화배달 ‘청천장날 푸른내 예술장터’ 개최
괴산군, 오는 30일 구석구석 문화배달 ‘청천장날 푸른내 예술장터’ 개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6.2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주최하고 괴산문화원(원장 김춘수)이 주관하는 청천장날 푸른내 예술장터가 오는 30일 청천푸른내시장에서 열린다.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문화배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각설이 공연(양재기), 어린이를 위한 마술공연, 청천지역 예술인들의 공연과 함께 지역공방의 예술체험마켓과 장날노래자랑으로 문화축제가 열린다.

또한, 대전문화산업단지협동조합이 추진하는 청춘마이크와 협력해 실력있는 청년예술인 4개 팀의 수준 높은 공연을 괴산군민과 방문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문화배달사업은 지역주민과 함께 만드는 문화장터로 5월부터 10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 또는 그 주간에 매회 장소를 달리해 총 6번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5월에는 칠성시장 거리축제인 별별락장행사장에서 별빛문화여행, 아이들과 함께하는 괴산문화장터를 개최해 축제에 방문한 괴산군민들과 축제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춘수 원장은 청천시장에서 열리는 6월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을 통해 청천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문화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