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손잡고 어린이집 현장 방문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손잡고 어린이집 현장 방문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6.10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부터 유치원 및 어린이집 급식비 지원 협력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과 김영환 충청북도지사가 10() 오전, 청주 모충동에 소재한 트릴로채키즈 어린이집(원장 전오숙)을 방문해 유치원 및 어린이집 급식비 공동분담 현장을 찾았다.

방문에 앞서 양 기관은 모든 유아들이 차별 없는 교육과 보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유보통합시행에 앞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급식비 공동분담을 협의해 어린이집 원아들은 기존 1,000원에서 500원이 상승한 1,500원의 급식비를 지원받게 되며, 도교육청이 70%, 충청북도가 30%를 공동분담한다.

이에, 도교육청은 지난 20241회 추경으로 어린이집 급식비 지원 신규사업을 위해 36억 여 원의 예산을 확보한 바 있으며, 향후 2026년까지 유치원과 어린이집 동일 급식비 수준으로 인상할 계획이다.

전오숙 원장은 도교육청의 어린이집 급식비지원으로 양질의 급식이 제공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영유아의 올바른 영양섭취와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교육 건강을 증진시키고 어린이집 급식비 지원을 통한 교육복지 증진 정책이 구체화되어 교육과 보건복지 향상의 긍정적인 발판이 될 것이다.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사용으로 충북의 아이들에게 질 높은 안전한 급식이 제공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