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비즈니스고, 미래역량강화 위한‘디지털 부트 캠프’ 진행
충북비즈니스고, 미래역량강화 위한‘디지털 부트 캠프’ 진행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5.31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이나는 SHINE 인재양성 위한 미래역량강화

충북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윤승자)531() 2,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부트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핵심인재로서 컴퓨팅 사고력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시대의 전환으로 변화하는 직업세계에서의 취업 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이뤄졌다.

디지털 부트 캠프2학년 대상 프로그램은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으로, 디지털 리터러시에 대해 이해하고 활용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우리 주변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별하여 받아들이고 이를 활용하여 직접 유튜브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제작, 편집 및 공유하는 활동을 통해 역량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 학생들은 취업을 앞두고 있는 만큼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주제로 교육이 이뤄졌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방탈출 게임을 하는 형식으로 취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학과 특성에 맞는 취업처를 조사하였다. 또한, ChatGPT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으로 교육을 마무리하였다.

교육에 참여했던 3학년 학생은 졸업 후 취업 과정에 대해 메타버스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ChatGPT를 활용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니 막막하게만 느껴지던 일이 술술 풀려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 담당교사는 학생들에게 변화하는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디지털 부트 캠프와 같은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고민하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충북비즈니스고는 ‘SHINE’브랜드를 바탕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빛이 나는 전문 인재 양성으로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성화고 미래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4차 산업사회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강화시키고 취업률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충북비즈니스고는 2025미디어 콘텐츠과를 신설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최신 시설의 실습실 조성과 전문성을 갖춘 강사가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 등 새롭게 탄생할 학과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며, 넘치는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가진 신입생을 모집하여 K-콘텐츠 산업을 주도하는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