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 2024년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소양교육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 2024년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소양교육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5.2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지회장 경한호)24일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한 ‘2024년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2024년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한호 지회장의 개회사, 송인헌 군수의 축사에 이어 참여자 소양교육,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유진 강사가 테니스공 지압으로 건강한 노후 보내기라는 주제로 소양교육을, 김명수 일자리센터장이 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경한호 지회장은 괴산군의 공익을 위해 일하시는 어르신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일교차가 심한 가운데 건강관리에 유의해 활동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인헌 군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어르신들의 자기만족과 성취감 향상, 사회참여와 소득을 보장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일자리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올해 508천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수행기관 전담인력(2)을 포함해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 노인일자리 사업단 1,288명을 운영하며 9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