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이주배경학생들을 위한 ‘K-POP댄스’프로그램 운영
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이주배경학생들을 위한 ‘K-POP댄스’프로그램 운영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5.0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원장 이광우) 다문화교육지원센터가 8(), 이주배경학생들의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와 문화체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문화예술활동 지원 프로그램으로 ‘K-POP댄스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입국초기 한국어 위탁교육 또는 한국어 디딤돌과정, 다문화학생 맞춤형 멘토링에 참여하고 있는 이주배경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K-POP 방송댄스 배우기>는 숨어있는 끼와 적성을 발굴하고 음악과 춤을 통한 리듬감과 순발력 발달을 도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감을 향상하며 또래 아이들과의 친밀감과 긍정적 자기인식을 형성해 정서적 안정과 자신의 성장을 돕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자유롭게 몸을 움직이고 신나는 시간을 갖도록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광우 국제교육원장은 이주배경학생들의 언어문화 장벽을 해소하고 정체성의 혼란과 자존감 회복을 위해 이주배경학생에 대한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 “앞으로도 국제교육원은 이주배경학생의 특성을 고려해 한국 생활에 대한 적응력 신장과 자신감 향상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