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안심환경 문화 조성을 위한 안심유치원 운영
충북교육청, 안심환경 문화 조성을 위한 안심유치원 운영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4.0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도내 안심유치원 32개원 선정, 지원단 협의회 실시

충청북도교육청(윤건영 교육감)은 교육부 공모사업인 <2024년 안심환경 조성 사업>으로 도내 공사립 유치원 32개원을 안심유치원으로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안심유치원은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유아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책무성을 강화하여 유아교육에 대한 국가 책임 확대 및 유아교육의 공공성을 제고하기 위한 정책이다.

이에, 도교육청은 전문인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안심유치원 지원단을 구성하여 안심유치원을 밀착 지원한다.

시설 및 환경 건강 및 안전 간식 안전 하원 안전 4 영역에 대해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지원단을 조직하고, 유치원 사전 점검을 통해 문제를 파악한 후 필요한 분야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날 실시된 <안심유치원 지원단 협의회>는 안전업무 전문분야 30명과 안전교육활동 전문분야 20명 등 역량이 있는 전문가들이 모여 운영 제반 사항에 대한 협의 및 질적 지원을 위해 현장의 여건을 분석하고 안심지원단 컨설팅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채숙희 유초등교육과장은 국가적으로 교육공동체가 체감하는 안전교육환경 조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특히, 충북형 안심유치원 운영을 통해 모든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보낼 수 있는 유아교육 안심환경 문화를 조성하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