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여울중고, 일일카페로 사회와 만나다
은여울중고, 일일카페로 사회와 만나다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2.1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일카페 운영하며 또 다른 배움을 얻어

 

은여울중고등학교(교장 신현규)15(), 은여울사회적협동조합의 <힐링카페>사업을 담당하는 학생과 교사들이 들락날락(청주 운천동 소재) 사회적협동조합카페를 빌려 일일 카페를 열었다.

2021년 학교 협동조합으로 설립한 은여울사회적협동조합은 친환경, 미래, 희망, 삶이라는 네 가지 가치를 모토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2년부터 들락날락 사회적협동조합의 도움으로 1일 카페를 열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더 넓은 배움을 촉진하고 있다.

이번 카페 운영을 위해 학생들은 지난 1년간 학교에서 은여울사회적 협동조합 <힐링카페>사업을 맡아 커피와 음료를 만들어 판매했으며, 카페를 섭외하고 메뉴 선정 및 가격 등은 모두 학생들이 논의해 결정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바리스타 자격증을 연습하며 배운 아메리카노와 라떼, 그 외에 수제청과를 이용한 음료도 제공되었으며, <여울빵> 동아리 학생들이 유기농 밀가루로 직접 만든 빵도 함께 판매되었다.

특히, 재료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것만을 사용해 건강하고 맛 좋은 음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이번 <힐링카페>를 준비한 임윤지 학생은 학교 밖을 벗어나 직접 카페 주인이 되어 일하는 경험을 하게 되어 무척 긴장되었다. 걱정은 되었지만 동아리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해 주어서 마음은 가볍고 기뻤다. 특히, 좋은 재료로 좋은 음료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신현규 은여울중고등학교장은 이번 기회를 계기로 배운 것을 실행하고 실천하는 경험으로 학생들이 사회를 익히고 배움을 내면화했다. 일일 카페의 경험으로 학생들이 뿌듯해 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것을 보고 행복했다.”, “학생들이 학교를 벗어나 교육 주체가 각자의 위치에서 미래를 대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