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보건소,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괴산군보건소,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11.0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윤태곤)2일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장애인 건강보건 통합 성과대회에서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우수기관에 선정돼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성과대회는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의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시행을 위해 우수사례를 발굴 및 포상하고, 관련 기관 종사자 간 정보 교류를 통해 사업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됐다.

괴산군 보건소는 재활치료를 받을 기회가 부족한 군 실정에 맞춰 다양한 연계 서비스 체계 마련하며 만족도와 효과성을 높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도내 유일하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군 보건소는 재활의학과 전문의 자문이 필요한 대상자 방문진료 및 사례 연계 관절가동범위 증진을 위한 융합형 발목 가동성 운동 홈트 재활 운동교육 장애인 영양관리 교육 복지관 연계를 통한 건강특강을 통해 자발적인 재활 참여 유도 등을 통해 장애인의 일상생활 자립 능력과 지속적인 건강관리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연계 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재활 수요에 대응하는 통합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