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강좌 운영
괴산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강좌 운영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5.2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보건소(소장 윤태곤)는 지난 25일 심뇌혈관질환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좋은날! 함께해요라는 제목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충북대병원 충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장 신동익 교수(신경과)뇌졸중의 진단과 치료강좌가 진행됐다.

 

군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자 및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심·뇌혈관질환 선행질환자들의 자가관리역량 강화와 질병의 악화방지와 합병증 예방을 위해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강좌를 이어갈 예정이다.

 

매월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심장질환의 증상 및 예방 방법, 고혈압·당뇨병 예방 및 관리,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 등을 주제로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참석자들에게는 기초검사(혈압 및 혈당 측정)를 시행하고 건강관리 상담을 제공하며, 강의 후에는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운동교실을 병행한다.

 

강좌는 심·뇌혈관질환자 뿐만 아니라 건강에 관심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윤태곤 보건소장은 고혈압과 당뇨병, 고지혈증을 적절히 관리하면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등의 중증 질환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강좌를 통해 만성질환자뿐만 아니라 일반 주민들에게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한 지식을 알리고 자가관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보건소 방문보건팀(043-830-2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