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들 자신감 습득
장애학생들 자신감 습득
  • 이웅재
  • 승인 2010.12.2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증평특수교육센터, 체험학습 실시

▲ 괴산증평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겨울체험학습을 실시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 괴산증평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겨울체험학습을 실시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용)은 15일 괴산증평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관내 특수학급 및 통합학급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과 담당교원, 특수교육 보조원 등 110여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특수교육지원센터와 중원대학교 사회복지학부 학생들과 함께하여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수 있었다.

청원군 미원면에 위치한 낭추골 체험학습원에서 실시한 이번 행사는 자연환경의 변화를 이해하고 새로운 환경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하며 직접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또한 얼음 공원, 눈썰매 등 신체활동을 통하여 자신감과 체력을 향상시키는 체험활동이 되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장애학생들은 추운 날씨에도 땀을 흘리며 신나게 눈썰매를 타며 즐거워하였고, 동행한 중원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자원봉사자들은 “다양한 장애를 가진 학생들과 함께하면서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과 장애에 대한 인식변화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체험학습에 앞서 이상용교육장은 장애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통한 학습경험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