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자체 개발 인공지능(AI)교육 교재 ‘아이꿀’보급
충북교육청 자체 개발 인공지능(AI)교육 교재 ‘아이꿀’보급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3.3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학교 인공지능(AI)교육 교재 보급 및 콘텐츠 서비스 실시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지난 30() 자체 개발한 중학교용 인공지능(AI) 교육 교재와 콘텐츠를 도내 중학교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교재는 자유학년제 주제선택 수업과 동아리 수업, 정보교과 정규수업시간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으며,

특히 교사용 교재와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워크북, 차시별 수업용 PPT, 실습 프로그램, 영상 콘텐츠까지 종합적으로 개발하여 일선 학교에서 활용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구성하였다.

17차시로 구성된 주요 내용으로는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 인공지능윤리 데이터처리 이미지·텍스트·음성 인식의 원리와 응용 등을 포함하고 있다.

우관문 창의특수교육과장은 지난 해에 초등학교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17차시 인공지능교육 콘텐츠를 자체 개발하여 보급한 것에 이어 올해 중학교용 인공지능 교재와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도내 모든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들을 위한 인공지능(AI) 교육의 기반을 조성할 수 있어 뜻깊은 일이다.”라며 인공지능(AI)과 관련하여 다양한 수준과 주제로 맞춤형 교재 및 콘텐츠를 개발하여 디지털 자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사람이 중심이 되는 인공지능 윤리교육과 함께 학교 현장에서 많이 활용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개발된 교재 및 콘텐츠는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cbedunet.or.kr)에서 디지털 자료로 교사들에게 서비스되고 있다.

참고로, 이번 교재 개발에는 충북 도내 중등 정보 교과 교사들이 참여하였으며 전문가들의 자문과 검토를 거쳐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