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주민 아이디어 콘서트’ 성료
괴산군,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주민 아이디어 콘서트’ 성료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3.0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폭넓은 군민의견 수렴 위한 원탁토론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에 대응하고자 주민 대토론회를 개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군은 9일 괴산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기관·단체 및 지역주민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아이디어 콘서트를 개최했다.

 

주민아이디어 콘서트는 인구구조와 경제의 불균형 현상으로 인구유출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군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기반을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보육·돌봄, 교육, 정주여건, 문화·관광, 일자리 등 9개의 의제에 대해 괴산군의 숨겨진 힘과 특색 찾기, 미래상 발굴, 분야별 사업과제 발굴 및 우선순위 도출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존의 일방향 토론회가 아닌 원탁토론 방식으로 추진해 폭넓은 군민 의견을 수렴했다.

 

군은 수렴된 의견을 향후 공청회 및 전문가 자문을 거쳐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논의된 다양한 의견과 고민들이 지역의 인구문제 해결에 효율적 방안을 찾는 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함께 고민하며 새로운 정책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지난해 지방소멸대응기금 충북도내 최대금액 확보했으며,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준비위원회를 발족하며 지역활력과 인구감소지역 간 상생협력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