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평생교육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
증평군, 평생교육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3.0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 평생학습관이 평생교육 공모사업에 연이어 선정돼 지역교육활성화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교육부 주관 ‘2023년 지역 평생교육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부문‘2023년 충청북도평생교육 공모사업 청년세대를 위한 평생교육 지원 부문에 선정돼 국비 1500만 원과 도비 1500만 원을 각각 확보했다.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은 학습 인프라 조성 및 학습기회 제공을 확대하는게 목적이다.

군은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과 청주시, 음성군, 단양군과 함께 지역 특화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국비 1500만 원을 포함한 총 3000만 원의 사업비로 디지털 교육 갈증 해소에 나선다.

우선, 스마트폰을 활용한내 손안의 스마트폰 사진반과 지역 소상공인 대상으로수익창출을 위한 블로그 마케팅’, 농식품 판로 개척을 위한도전! 나도 농업 크리에이터과정을 운영하여 주민 맞춤형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충북평생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는 군 개청 20주년을 맞아 한국교통대학 보건생명대학(증평군 소재)스무살 증평의 건강 지키기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프로젝트 내용으로는 건강 아카데미, 심폐소생술 자격과정, 미술심리상담사 등을 운영해 민()-()-()이 함께하는 지역의 평생학습 활성화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증평군은 지난해에도 교육부와 충청북도의 평생교육 공모사업지원 및 운영으로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증평군의 평생학습 실천 프로젝트인재미있는(FUN) 평생교육을 위하여 배움이 즐겁고 재미있는 학습도시 조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