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가족센터 예비 학부모 교육 실시
증평군가족센터 예비 학부모 교육 실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2.0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가족센터(센터장 현연희)는 지난 2일 지역 내 거주하는 초,,고 입학 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예비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증평군가족센터가 개최한 이번 예비 학부모 교육은 처음 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 해결 및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현장 전문가인 지역 내 초등학교 교사를 교육 강사로 섭외하여 교육 전반을 지원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자녀의 입학 전 알아두어야 할 내용 입학 전 준비사항 학부모의 역할 교육과정 및 평가 방법 안내 자존감 높이는 법 자기주도 학습 지도 내용 등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자녀의 초기 학교생활에 대한 학부모의 역할과 준비사항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했다.

또한, 지역 내 초,,고 예비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10, 11월 중에도 추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교 입학 전 준비사항과 자녀 학습을 위해 학부모가 알아야 할 사항들을 자세히 안내해줘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현연희 증평군가족센터장은 자녀의 취학 전 많은 학부모들이 느끼는 막연한 불안감이 이번 교육으로 다소나마 해소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