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 충북대학교병원 응급의료 체계 구축을 위해 맞손
증평군 – 충북대학교병원 응급의료 체계 구축을 위해 맞손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1.3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군수 이재영)은 지난 31일 지역 응급의료체계 구축과 긴밀한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과 충북대학교병원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민·관 합동 보건의료 인프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선진 의료서비스 제공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 기관의 협력 내용은 상호 유기적 연계·협력 응급의료체계 구축 응급환자 발생 시 안전에 대한 사항 응급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협력 증평군 지역사회 지원 및 상생협력에 대한 사항 등으로 주민들이 응급·재난 상황에서 생명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양질의 보건 의료 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지역 주민들의 열악한 응급 의료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응급의료 시스템 구축과 의료시설 확충을 위해 이달 중 효성병원과도 응급의료 체계 구축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충북대학교병원 최영석 원장은 상호 연계 유기적 응급의료체계 구축으로 주민 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응급의료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응급의료 체계를 갖춘 병원유치는 증평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병원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