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 운영을 통해 규제개혁 과제 발굴 성과
증평군,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 운영을 통해 규제개혁 과제 발굴 성과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12.0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은현장 중심 수혜자 중심의 발로 뛰는 규제발굴 및 신속한 해소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시행한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운영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 여름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여건,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감안하여 기업체 방문을 최대한 자제하였으나 하반기부터 고환율, 고물가 등으로 경기침체가 가속화되면서 관내 기업체의 어려움을 직접 듣기 위해서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를 정상화하여 총12개 기업체 방문을 완료하였다.

군에서는 올해 특히 방문 기업체 선정과 관련하여 2산업단지 입주기업의 보다 안정적 정착에 필요한 규제과제를 파악하기 위해서 전체 기업체 중 절반인 6개 업체를 배정하였다.

아울러, 방문한 법인의 애로사항 중 일반산업단지 내 가설건축물 존치기간 연장, 폐수량 신고방식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취한 내용을 정리하여 법령 개정이 필요한 경우에 기업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수 있도록 협의과정을 거쳐 개정안을 마련하여 행정안전부에 제도개선 과제로 제출하였다.

한편, 군에서는 규제과제 발굴 외에도 지방세 납세자보호관을 활용하여 지방세 세무상담을 실시하였다. 또한, 인구통계팀과 합동출장반을 편성하여 인구증가 유공 기업체 지원 제도 안내 등을 함께 홍보하여 정책 간에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기업의 대관업무 부담을 경감할수 있도록 수요자 관점에서 센터를 운영하였다.

군에서는 내년에도 각 부서별로 방문법인 추천제 등을 활용하여 규제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규제발굴원의 다양성을 확보하여 내실 있는 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