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증평군수, 동계(洞契) 마을별 방문
이재영 증평군수, 동계(洞契) 마을별 방문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12.0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 소통을 위한 발품행정 눈길 -

이재영 증평군수는군민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 연말을 맞이하여 동계 개최 마을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리고 생활 불편 해소,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등 발품행정을 추진했다.

동계는 마을 주민들이 만든 계()로 마을별 정기총회, 내년도 마을사업, 임원선출 등을 협의하는 마을 회의이다.

이군수는 지난 4일 동계를 개최한 증평읍 송산4리와 도안면 광덕2리 마을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마을 동계를 실시하는 20여개의 마을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군수는 지난 7월에도 118개 마을을 방문하여 생활불편 사항 처리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213건의 민원을 해결하는 등 현장 중심의 행정을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했고,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경로당과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하는 등 취임이후 지속적으로 주민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증평읍 송산4리 노인회장은 지난 7월 마을 방문시 건의사항을 빠르게 처리해 준 것에 감사드리며, 부족한 경로당 운영비를 추가 지원하여 동절기 노인들이 따뜻하게 경로당을 이용하고 있다고 감사 인사를 했다.

이재영 군수는 주민불편사항을 개선하는 것은 군의 책무이며, 지속적인 마을방문으로 생활불편 해소 및 주민과의 소통 강화로 군민중심 행복증평 건설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