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보건소, 치매안심마을서 '당신의 오늘을 선물하는 장수사진관' 운영
괴산군 보건소, 치매안심마을서 '당신의 오늘을 선물하는 장수사진관' 운영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12.0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김영숙)는 지난 30일 제2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청천면 내 치매고위험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후영1리 경로당에서 장수사진관을 운영했다.

장수사진관 운영은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교통이 낙후된 치매안심마을 내 치매고위험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의 삶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진행됐다.

또한, 치매관리사업을 홍보하고 인식개선을 도모하여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치매안심마을 구축에도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괴산군자원봉사센터 봉사단의 미용 봉사와 치매안심이웃들이 행사 진행을 도와 어르신들에게 인생에 가장 아름답고 멋진 오늘을 사진에 담아 선물했다.

장기간 코로나19로 인해 오랜만에 외출한 어르신들의 얼굴과 마음에 꽃이 피는 하루가 됐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고위험군 어르신들이 소외감과 고독감을 완화하고, 생애 가장 아름다운 날을 사진에 담아 기억하시며 건강하고 밝은 노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043-830-2930~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