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황용해’ 주무관 선정
괴산군,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황용해’ 주무관 선정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11.2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멀리 떨어져 사는 자식들 마음이 놓인다며 감사 인사

충북 괴산군은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황용해 주무관(58·의료기술6)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황용해 주무관은 보건소 보건정책과 청천보건지소 소속으로 만성질환자 관리, 지역사회통합 구강보건사업 등 청천보건지소 업무를 총괄 담당하고 있다.

황용해 주무관을 친절공무원으로 추천한 추천인에 따르면 자식들은 부모님과 멀리 떨어져 살아 잘 찾아뵙지 못해 늘 부모님 걱정이 많은데 부모님과 통화할 때마다 칭찬을 아끼지 않아 덕분에 자식들 마음이 놓인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괴산군에서는 매달 군민들이 직접 참여해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친절 체감도를 높이고, 민원 처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군민들이 직접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게 했다는 게 괴산군의 설명이다.

군민이 직접 군청 홈페이지(www.goesoan.go.kr) 내 열린게시판-‘친절공무원 추천페이지에 칭찬 글을 남기거나, 손 편지나 민원소리카드를 작성해 본청 및 11개 읍·면 사무소에 설치된 민원소리함에 넣으면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이달의 친절공무원이 선정된다.

친절공무원에게는 표창장 수여와 괴산사랑상품권(30만원)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지며, 인센티브 확대를 위해 친절공무원으로 추천만 되어도 괴산사랑상품권(5만원)이 제공된다.

특히, 괴산군은 이달의 친절공무원 사진을 군청 현관에 한 달간 게시해 자긍심을 높이고, 모든 직원들의 귀감이 되게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일선 현장에서 친절하게 묵묵히 일하면서 민원인으로부터 칭찬받는 공무원을 적극 발굴·표창해 동기를 부여하고, 공직사회 내 바람직한 공무원상을 확립하기 위해 매달 친절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들께 보다 큰 감동과 신뢰를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