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지역농산물 활용 요리프로그램 ‘잘 먹겠습니다’ 실시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지역농산물 활용 요리프로그램 ‘잘 먹겠습니다’ 실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11.2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밖 청소년이 직접 만든 요리 나눔

충북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현)는 지난 23일 농업직업체험에 일환으로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요리프로그램 잘 먹겠습니다를 진행했다.

이날 체험에는 8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직접 파김치를 담그는 시간을 가졌으며, 담근 파김치는 괴산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효선)에 전달했다.

앞서 괴산군 학교 밖 청소년들은 김장김치, 알타리김치를 담가 괴산지역아동센터, 국경없는지역아동센터, 괴산지구대, 괴산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 등 5개 기관에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한 바 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농업직업체험은 유기농업군이면서 농업과 산업이 공존하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특화된 직업체험으로 기획됐으며, 이를 통해 내고장의 특성을 이해하고 미래로 나아갈 농업에 대해 탐색하기 위한 장기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우리 할아버지가 농사 짓는거 보면서 절대로 농사 안한다 생각했다면서 그런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흙 묻히는 것만이 농업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현 센터장은 장애인복지관 모든 이용자가 드실 만큼 풍족한 양은 아니지만 이번 나눔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활동을 통해 책임감 있게 성장하고 나눔의 정신을 배워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정효선 괴산군장애인복지관장은 청소년들이 진지하게 농업 체험에 임하는 것 같아 보기 좋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만든 파김치를 받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지원, 학습지원, 진로 및 진학프로그램 지원, 문화체험활동, 복지급여(급식비, 교통비, 직접지원비), 의무교육단계 학습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만9세에서 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