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찾아가는 학교자치역량 강화 워크숍
2022년 찾아가는 학교자치역량 강화 워크숍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11.2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복 입은 시민, 주도적으로 학생자치 문화를 만들어가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렬)은 사전 신청 학교(3, 2, 1)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자치역량 강화 워크숍을 추진하고 있다.

강화 워크숍은 학교민주주의에 기반한 교육 3주체의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신청교의 학생자치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각 학교별 학생자치회 운영 현황을 사전에 공유하였다. 또한 학생자치회 임원 및 담당교사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워크숍 설계 과정에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학교별 맞춤형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11월에 ○○초는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축제, ○○초는 학생회장과 부회장의 공약 실천 중심 행사 기획○○중은 ‘2022년 학생자치회 운영 결과 평가 및 2023년 활동 계획 수립을 주제로 각각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나머지 학교들도 각 학교별 희망 주제에 따른 맞춤형 워크숍이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각자의 역할을 정해 효율적으로 회의하는 방법을 알았고, 우리가 꿈꾸는 축제 모습을 그리는 것이 즐거웠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부분을 생각해보고 함께 고민해보는 것이 좋았다.”고 말했다.

교육장은 학생들의 주체성 및 학생자치역량 강화를 통해 민주적 효능감을 신장시키고, 민주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