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안초등학교, 버리지 마세요! 업싸이클링 교육
청안초등학교, 버리지 마세요! 업싸이클링 교육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11.2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 청안초등학교(교장 김종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년별 3시간씩 총 4(10/12, 11/10, 11/11, 11/18)에 나누어 업싸이클링 환경교육을 진행하였다.

업싸이클링이란 버려진 제품, 쓰레기 등을 새로운 물건으로 바꾸는 것을 말한다. 청안초등학교에서는 다 쓴 페트병, 캔을 이용하여 화분을 만들고 식물을 심는 플랜테리어교육을 했다.

본격적인 화분 만들기 활동에 앞서 학생들은 자연의 순환 과정과 지속 가능한 환경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실천의식을 고취 시키고 환경보전과 친환경적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업싸이클링 활동에 참여한 이 모 학생은 우리가 매일 쓰고 버리는 페트병이 이렇게 알록달록한 화분으로 만들어 줄 몰랐다. 또 다육식물을 심어 키울 생각을 하니 기쁘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이어 그냥 재미있는 활동인 줄 알았는데, 지구를 위한 행동이었다는 것을 알고 나니 뜻깊었다. 앞으로 쓰레기를 줄이는 데 노력하겠다라며 업싸이클링의 의의를 전했다.

초록학교 담당자 박 모 교사는 업싸이클링이라고 해서 볼품없는 작품이 탄생할 줄 알았는데 실제로 아름다운 작품들을 볼 수 있었다. 업싸이클링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 업싸이클링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싶다.”라며 교육의 긍정적 시각을 내비쳤다.

한편 청안초등학교는 학생 교육에 앞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제로웨이스트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진행하여 탄소중립에 한발 다가가는 시간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