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인초, 화재 대피 합동 소방훈련 실시
동인초, 화재 대피 합동 소방훈련 실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11.1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소방서 중앙119안전센터와 화재 발생상황 가정 훈련-

동인초등학교(교장 신윤식)10() 괴산소방서 중앙119안전센터와 연계하여 전교생 및 전교직원이 함께 참여한 화재대피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소방훈련은 오전 1030분 과학실에서 발생한 화재상황을 가정하여 첫 발견자의 신속한 화재신고를 시작으로 화재발생 경보전파, 화재대피유도등 화재대피훈련은 물론 응급구조 훈련, 비상반출훈련, 화재진압훈련등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비대면으로 이뤄졌던 소방훈련을 소화기 사용요령, 화재시 상황 전파요령, 비상대응방법등을 집중적으로 훈련해, 학생들이 직접 소화기를 이용한 화재 진압을 체험하고 소방차를 활용한 화재 진압 등을 시연했다.

중앙 119안전센터 신상천 팀장은 이번소방훈련을 통하여불조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교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에 대비하여 교직원 및 학생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대피요령을 잘 숙지하고 생활화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신윤식 교장은 화재 발생시 대피 및 초기 진화 등의 실제적 훈련을 소방서와 함께 진행해 학생들이 화재 등 재난 상황에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안전의식 제고와 실제상황을 대비한 각종 재난 대피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