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방서, 괴산고 제15회 충북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괴산소방서, 괴산고 제15회 충북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9.21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소방서(서장 김상현)는 충북소방본부에서 주관하는 제15회 충북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서 괴산고등학교 119소녀단 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119소녀단 팀(황진이, 권현영, 최미정, 이아영)은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화재예방법과 초기화재 대처 방안을 탐색하던 중 화재의 원인이 콘센트 주변에서 전기적 요인으로 발생한다는 것을 확인한 후 시나리오를 작성해 화재예방 대처를 내용으로 하는 UCC를 제작했다.

특히 피해가 막대한 화재의 원인이 일상 속 무관심과 부주의라는 메시지를 노래와 랩으로 표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을 수상한 괴산 119소녀단 팀은 오는 916일 소방청에서 주관하는 전국대회에 진천고등학교 팀과 충청북도소방본부 대표로 참가한다.

괴산고등학교 이주형 지도교사는 학생들 스스로 안전에 관심을 가지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보면서 우리 학생들의 역량을 엿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상현 서장은 열심히 노력한 결과 우수한 성적을 낸 학생들 모두 진심으로 축하한다.”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안전문화 정착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