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번 듣는 것보다 한번 보는 게 나아요’
‘백번 듣는 것보다 한번 보는 게 나아요’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8.29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설성극단 어르신들, 연극공연 현장 체험

음성군 설성극단 실버연극 수강생 10명은 27일 생극면에 소재한 소극장 하다에서현장 체험학습(연극관람)을 했다.

설성극단은 60에서 80대로 결성된 실버 연극단으로 교육을 통해 변화된 모습 등을 연극으로 표현하며 삶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과 자신감 회복을 위한 연극 수업이다.

이번 연극관람은 실버 연극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이 이론과 연습으로만 진행하던 연극 수업을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몸으로 배우기 위해 시행했다.

연극은 소극장 하다에서 공연하는 시민낭만 뮤지컬 소우주 환상곡으로 평범한 시민들의 일상을 배경으로 직장 생활, 육아 등을 그린 이야기다.

연극 체험에 참여한 정모(/67)씨는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낫다현장에 와서 직접 공연을 보니 연극 현장의 흐름을 배울 수 있었고, 연극 관람을 통해 삶의 활기를 찾을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어르신들이 연극을 통해 활기차고 행복한 인생을 향유하며 연극의 창의적 가치와 사회적 소통을 바탕으로 인생의 제2막을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군은 지난 2013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체계적인 중장기 발전계획과 연간 운영계획을 수립해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해 2023년 개관 예정인 충북혁신도시 공유평생학습관 등 3개의 평생학습관을 운영해 글로벌 학습도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료제공: 평생학습과 이보림 (043-871-49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